홍콩 야경, 운남쌀국수 (성림거), 몽콕 야시장 – 2014 홍콩여행 1일차

애프터눈티세트로 배를 채우고 나니 어느덧 해가 저버렸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 시간에 맞춰 홍콩 야경을 보기 위해 침사추이로 이동~~

 

DSC02553

음악과 함께 건물을 이용한 레이저쇼인 심포니 오브 라이트. 매일 저녁8시에 한다. 언제 봐도 멋진 야경.

 

DSC02556

도시 야경은 정말 홍콩이 최고인듯 하다!

 

DSC02577

야경 보고 침사추이 구경. 여기는 헤리티지 1881. 밤에 보니 또 다른 멋이 있다.

 

침사추이 구경하다 그새 배가 허전해져서 저녁 먹으로 이동. 저녁메뉴는 운남쌀국수.

운남쌀국수는 중국 운남성 이라는 지역의 쌀국수를 이야기하는 듯 하다. 홍콩에는 운남쌀국수를 파는 곳이 여러 집 있는데 우리가 간 곳은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인 “성림거(星林居, Sing Lum Khui)”. 현지 이름으로는 싱럼쿠이.

 

어떤 분들은 여기가 아닌 다른 곳이 운남쌀국수집이라고도 하는데, 내 생각에는 다 운남쌀국수집인게 아닌가 싶다. 다른 운남쌀국수집 중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은 간판이름이 “雲南桂林過橋米線 (TRADITIONAL CHINESE NOODLE)” 로 되어 있으니 이 이름으로 지도에서 검색해서 가면 될듯. 지도 검색해보니 3개점이 검색이 되는데 가까운데로 가면 될 듯 하다.

일단 난 성림거로 고고~

 

사람들 말로는 이집은 좀 더 가게가 깨끗하고 메뉴 주문도 단순하다고 한다. 성림거는 가게가 엄청 깔끔하지는 않고 선택지가 많아서 메뉴주문이 조금 어렵지만, 대신 내가 원하는 맛으로 주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DSC02580

성림거 식당 내부 사진. 역시 구글맵을 이용해서 힘들게 찾아갔다.

이때가 저녁 9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 줄서서 먹는 집이라 했으나 다행히 이 시간엔 기다림 없이 앉을 수 있었다.

 

DSC02582

이것이 바로 운남쌀국수. 묘한 맛이었다. 베트남쌀국수 생각하면 안됨ㅋㅋㅋ 얼큰하면서 약간 쌉싸름하면서 독특한 맛. 첫 맛은 묘했으나 먹을수록 괜찮았다.ㅎㅎ 약간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을 듯. 나는 적당히 맛있는 맛. 같이 간 처제는 홍콩에서 먹은 음식 중 가장 생각나는 맛이라는 극찬을 했고 아내는 별로였다고 한다.

배를 채우고 이번엔 몽콕의 야시장으로 이동~~

 

DSC02584

야시장 풍경. 정말 사람도 많고 물건도 많다.

 

DSC02585

전통의상. 한복이라 적힌 옷도 있었는데, 제대로 된 한복은 아니었다.

 

DSC02587

악세사리들.

 

DSC02589

피규어 모음.

 

DSC02590

DSC02591

DSC02592

뭐랄까. 여기는 없는게 없는 곳이랄까.ㅎㅎ 짝퉁도 엄청나게 많이 파는 곳.

 

혹시 물건 사실 분은, 가격 흥정을 잘 해야 한다. 여행자들에게 처음 부르는 가격은 비싼 경우가 많은 듯.

 

야시장을 끝으로 오늘 일정 끝!

다시 호텔로 컴백~~

 

– 2014년 1월 16일날의 여행기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