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축제의 원더걸스

요즘 원더걸스 라는 여자 아이돌 그룹의 인기가 하늘을 치솟고 있다.

어느 인터넷 커뮤니티를 가든지 원더걸스 이야기가 없는 곳이 없다.

프로게이머들은 경기에 이긴 후에 원더걸스의 안무로 세러모니를 하기도 한다.

이렇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원더걸스에 이번 우리학교 축제에 초대가수로 왔다.

학교축제의 초대가수로 확정되자마자 학교 게시판은 온통 원더걸스 이야기로 난리가 났었다.

물론 안좋은 이야기도 가끔 올라왔지만……

암튼 이러한 관심속에 학교 축제에 등장했다…만,

난 다음날 있을 졸업작품 최종발표 준비 때문에 못봤다.ㅠㅠ

게다가 DJ DOC 도 왔는데,

두 팀 모두 최고의 공연을 보여줬다고 하는데,

못봤다.ㅠㅠ

내가 못본거 때문에 이 글을 쓰고 있는건 아니고..;;;

학교 게시판에서 공연 동영상 올라온 것을 보니, 정말 장난이 아니었더라.

학교를 오래 다니면서, 노천극장이 그렇게 꽉 차는건 처음 봤다.

남학우들이 텔미, 어머나 등의 가사를 우렁차게 따라부르는 모습은 정말 대단했다.

이러 대단했던 모습은, 우리학교 학생들만이 아니었던 듯…

우리학교 축제에서의 원더걸스 기사가 3개나 올라왔다.

기사들의 내용은, 간단히 요약하면 여러 원더걸스 행사 공연 중에서

한양대 공연이 최고였다는 것.;;

이거, 좋아해야 되는건가? 아님 부끄러워해야 되는건가? 나도 헷갈린다.

다른 대학교의 공연동영상을 봐도 남학우들의 함성이 장난이 아니었는데,

우리학교가 그중에 단연 으뜸이었단 말인가…

한때 다음 동영상 검색어 순위에서는 ‘한양대원더걸스’라는 검색어가 1위를 하기도 했고,

학교 축제때 찍은 원더걸스 사진이 SLRCLUB 1면을 장식하기도 했다.

다른 학교보다 우리학교의 남학우 비율이 절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그랬던 것이 아닐까 생각되지만,

그렇다고 해도, 우리학교 학생들, 정말 대단하다.

아무튼, 원더걸스 현상, 재밌는 현상이다.

쌩뚱맞은 이야기일지도 모르겠지만, 이런걸 보면서

박진영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 기사들 중에 일부만 발췌해 봤다.

기사 1.

이거 학교 맞습니까? 아무리봐도 군대 위문 공연 같아요” “텔미 텔미 테테테테테텔미, 저 함성 속 한명이 바로 접니다” “이 환호성, 마치 메탈리카 내한공연을 보는 듯 하군요” 대학교 축제 무대에 등장한 원더걸스 동영상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디스코풍 댄스곡 ‘텔미’로 한참 인기몰이 중인 원더걸스는 최근 연이어 열리고 있는 대학 캠퍼스 축제 섭외 1순위 가수다. 그 인기를 증명이라도 하듯 대학 축제 무대에 선 원더걸스의 동영상들이 속속 인터넷에 올려지고 있다. 특히 군대 위문 공연을 방불케하는 동영상 속 대학생들의 환호와 함성은 원더걸스의 무대만큼이나 주목을 받고 있다. 10대 멤버들로 구성된 원더걸스인만큼 대학생들의 환호성이 담긴 동영상은 ‘원더걸스 오빠 동영상’이라는 별명까지 붙었다.

한양대학교 축제 축하공연이었던 ‘한양 쇼바이벌’ 동영상은 이 ‘원더걸스 오빠 동영상’ 중 최고로 꼽힌다. 학생들이 가득 메운 넓은 노천극장 객석은 원더걸스가 무대에 등장하자 박수와 환호로 뒤덮인다. 이어 ‘텔미’ 노래가 시작되자 모든 학생들은 한 목소리로 노래를 따라부른다. 원더걸스 멤버의 목소리가 묻힐 정도다. 특히 인기있는 멤버가 노래를 부르는 순서나 ‘텔미 텔미 테테테테테텔미’라는 가사의 후렴 부분에서는 귀가 따가울정도의 환호성이 이어진다.

원문 :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2927256

기사 2.
특히 지난 24일 한양대 축제에서는 행사장이 떠나갈 듯한 목소리로 관객들이 ‘텔미’를 외쳐 선예는 “데뷔 이후 가장 좋았던 무대였다”고 했다.
원문 : http://star.moneytoday.co.kr/view/stview.php?no=2007102610482759627&type=1&STAR_TOP

기사 3.

소녀그룹 원더걸스가 한양대를 찾았을 당시, 한 열혈 팬의 모습이 공개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원문 : http://www.ytnstar.co.kr/_ln/0103_200710261242017195

아래는 관련 동영상


이건 원더걸스는 아니고, 그 뒤에 나온 DJ DOC 동영상인데,
창렬과 하늘이 원더걸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면인데,
정말 웃긴 동영상이다.


“학교 축제의 원더걸스”의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