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tv G 에 MX player와 Dice player 설치 방법

U+ tv G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젤리빈 4.2.2로 업데이트 되면서, tv G에도 MX player와 Dice player 설치가 가능해졌다. 설치는 apk 파일을 추출하여 설치하거나, 개발자모드를 활성화시킨 다음에 Play 스토어에서 직접 검색하여 설치도 가능하다.

Play store에서 검색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옵션을 조금 바꿔주어야 한다. 그냥 Play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검색하면 나타나지 않는다.

리모컨에서 Home 버튼 누르기 -> ‘모든 애플리케이션’ 선택 -> 어플 아이콘 중 ‘설정’ 선택 -> 메뉴 중 맨 아래에 있는 ‘TV 정보’ 선택 -> 맨 아래에 있는 ‘빌드 번호’ 를 세번 클릭하면 “개발자가 되려면 4단계가 남았습니다.” 라는 글씨가 나타난다. 이때 4번 더 클릭하면 “개발자가 되셨습니다.” 라는 글씨가 나타나고 왼쪽의 메뉴에 ‘개발자 옵션’ 이라는 메뉴가 추가가 된다.

이 뒤에 개발자 옵션 메뉴에 들어간 뒤에 맨 아래에 있는 ‘Google Play에서 더 많은 앱 표시’ 를 체크하면 영어로 된 경고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재부팅이 된다.

이 옵션은, 터치스크린을 지원하지 않는 앱도 Play 스토어에서 보여주게 하는 옵션인데, 터치스크린만 지원하는 앱의 경우에는 구글TV에서 조작이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Play 스토어에서 보여주지 않는 것을 호환성을 무시하고 보여주게 바꿔준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MX player/Dice player는 터치스크린 조작만 지원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검색이 안되지만, 이 옵션으로 구글TV의 Play 스토어에서도 검색이 가능해진다.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이 된 다음에, 다시 Play 스토어에 들어가보자.

재부팅 이후에 바로 홈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메뉴 로딩 중입니다. 로딩 시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라는 글자가 뜨면서 메뉴 접근이 안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다음에 접근이 가능해진다.

스토어에서 앱을 선택하고 들어간 뒤 ‘LG U+ KR GTV” 를 선택하고 들어가보면 첫번째 줄에 MX 플레이어와 DicePlayer가 보일 것이다. 검색으로도 두 앱을 찾을 수 있다.
만약 집에 NAS가 있다면, 별도의 유료 어플 없이 DicePlayer에서 직접 네트워크로 NAS에 접속하거나 MX 플레이어를 ES 파일탐색기와 연동하여 영화보는것이 가능해진다.ㅎㅎ

물론 이전에도 Vimu 등의 어플을 이용해서 가능했지만 설정이 복잡하거나 유료 어플을 구매해야 하거나 SMI를 지원하지 않아 SRT로 변환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젠 손쉽게 동영상을 보는 것이 가능해졌다. 게다가 DTS 코덱도 일부 설정 추가로 지원 가능하다!!
(DTS 지원 코덱 설치법 : http://eteris.tistory.com/178 참고)

그런데 이상하게도, ES탐색기에서 NAS의 동영상 파일을 클릭하여 앱으로 연결을 하니 동영상이 나오질 않는다. 분명 검색해보면 다른 분들은 잘 되시는 것 같은데, 나는 왜 안되는지 모르겠다.ㅠ (혹시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도 DicePlayer에서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식으로는 잘 나와서 이 방법을 사용중이다.

업그레이드 덕분에 코덱에 구애받지 않고 구글TV로 동영상을 좀 더 쉽게 볼 수 있게 되었다.ㅎㅎ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