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방콕여행 4일차(마지막) – 루암루디 마사지, 사보이 레스토랑(콘래드호텔 부근), Bye 방콕

— 2013년 7월 15일날 여행한 이야기 입니다. —

카오산로드 구경을 하고 남은 시간동안 뭘 할까 고민했다.
밤 비행기여서 아직 시간이 좀 남아 있는 상황.

방콕에서의 마지막 일정.
우리의 선택은 타이마사지와 태국식 저녁.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 호텔 주변에서 위 두가지를 하기로 했다.
택시를 타고 다시 콘래드 호텔로 이동.

콘래드 호텔 옆에는 루암루디라는 마사지샵이 있다.
호텔 옆의 거리 이름이 루암루디 인 것 같은데,
그 이름을 그대로 딴 마사지샵이다.
위치는 콘래드 옆 Coffee Beans by dao 가 있는 곳 바로 옆에 있다.
콘래드에서 골목길로 BTS역으로 가는 길이다.

그런데 이 마사지샵은 검색을 해도 후기가 거의 없어 도전정신을 가지고 들어갔다.

마사지샵 1층.
1층에서는 발마사지를 받는 것 같다.
이곳을 통과해서 카운터로 갔다.

카달로그가 있었는데, 여러가지 종류의 마사지가 있었다.
동네 마사지샵이지만 가격대가 엄청 저렴한 마사지삽은 아니었다.
라바나마사지가 1시간에 450바트, 2시간에 700바트인데
2시간 기준으로는 같은 가격이고 1시간 기준으로는 좀 더 저렴하다.
헬스랜드가 2시간에 500바트 정도 하니 헬스랜드 보다는 좀 더 비싸다.
시설이나 손님 응대는 라바나가 훨씬 더 고급이다.

여기는 시그니처 마사지도 유명하다는 것 같았는데,
우리의 선택은 전통 타이마사지 1시간.

마사지는 2층에 있는 룸에 들어가서 옷을 갈아입고 받았다.
여기는 2층 방 입구.

마사지 후기는, 복불복이란 것.
나를 담당했던 마사지사는 방콕에서 받은 4번의 마사지 중 최악이었다.
손에 힘이 하나도 없는 솜방망이 손이었다.
그냥 주무르는 수준.
그런데 아내는 4번 중 제일 시원했다고 한다.

내가 받은 마사지 중 손에 힘이 가장 좋았던 카오산로드 짜이디 마사지는,
아내는 거기 마사지사가 가장 최악이라고 했으니,
역시 마사지는 복불복인가 보다.

콘래드 있으면서 편하게 1시간정도는 받을만한 곳이지만,
여기까지 찾아와서 받을만한 곳은 아닌 듯 하다.
같은 가격이면 최악의 마사지사를 만날 확률이 적고 시설이 더 좋은
라바나가 훨씬 더 나은 듯 하다.

마사지를 받고 나서 호텔 방향으로 돌아오는 길에 본 콘래드 호텔.
이제 진짜 마지막 일정이다.
저녁식사.
어디서 먹을까 고민하며 돌아다니다가,
콘래드호텔 옆에 연결되어 있는 상가(All Seasons Place)에서 먹기로 했다.
콘래드호텔 옆 상가(All Seasons Place)에 있는 여러 음식점 중
우리의 발길이 머문 곳은 사보이 레스토랑.
사람도 꽤 있고, 먹고 싶었던 파인애플 볶음밥도 파는 것 같아서 선택한 곳.
사보이 호텔과 무슨 관계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메뉴판 뒤에 있는 사이트 주소.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보면 여러 음식사진들을 볼 수 있다.
페이스북도 태국어가 아닌 영어로 운영되고 있다.
우리 테이블에서 본 식당 풍경.
이 뒤쪽으로도 테이블이 있다.
현지인들도 많이 있고, 백인들도 많이 있었다.
백인들은 관광객이라기 보다는 비지니스 업무차 들렀거나 방콕에서 일하는 사람들처럼 보였다.
손님들 구성이 맛집처럼 느껴지는 구성이었다.
현지인들도 좋아하고 외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이라면 꽤 맛집이지 않을까?ㅎㅎ
기본 테이블 세팅.
방콕에서 마지막으로 먹는 음료는 땡모반. 수박쥬스.
언제 먹어도 맛있다.
이 글 쓰며 사진 보니 침나온다.ㅠ
쏨땀(파파야샐러드)과 닭봉/닭날개 요리.
쏨땀은 다른곳에서 먹은 것보다 좀 더 매콤한게 상당히 맛있었다.
매콤해서 한국사람들 입맛에도 잘 맞을 듯.
닭튀김도 훌륭.
양념도 잘 되어 있고 튀김도 바삭바삭.
파인애플 볶음밥도 정말 맛있었다.

요리 단체샷.
아.. 다시 먹고 싶다. 추릅.
사보이 레스토랑.
밖에서 보면 이렇게 생겼다.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주문한 3가지 모두 맛있었던 레스토랑.
호텔과 연결된 상가에 있어서 호텔에 머물며 한끼 해결하기에 좋은 곳일 뿐 아니라,
콘래드 호텔에 머물지 않아도 다시 찾아가고 싶은 곳이다.
4군데 지점이 있는 듯 하니 가까운 곳으로 방문해도 될 듯.
방콕에서의 마지막 식사를 끝내고,
호텔로 가서 맡겨두었던 캐리어를 찾아서
아쉬운 마음을 한가득 안고 공항으로 향했다.
방콕에 있는 4일동안 첫날밤 카오산 갔을 때 이슬비가 온 적은 있어도
소나기가 온 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마지막 공항 가는 길에 소나기가 왔다.
방콕의 여름은 우기라고 하는데 날씨 운이 좋았던 듯.
저렴한 가격에 최고급 호텔에서 머물 수 있는 곳.
싸면서 맛있는 음식을 실컷 먹을 수 있는 곳.
우리나라의 반도 안되는 가격에 훨씬 좋은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곳.
여기는 방콕.

Bye. 방콕.

다음에 꼭 다시 보자.